<한화그룹 태양광 발전설비 기부증서 전달식 (※한화그룹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강규민 기자 = 한화그룹이 태양광을 활용한 사회공헌사업인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올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32곳에 태양광발전설비를 무료로 지원하기로 했다.

한화그룹은 6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 위치한 '좋은 이웃' 사회복지시설에서 2014년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32개 복지기관에 태양광 발전설비 기부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강기수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상무와 정진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업사회공헌본부장, 전영순 월드비전 국내사업본부장 및 30개 복지시설 관장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118곳 복지기관에 총 807KWh 규모(일반 4인 가족 기준 약 270가구)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했다.

특히 재정이 넉넉지 못한 각 복지시설에 전기요금 부담을 줄여줌과 동시에 복지서비스 재원마련에도 기여함으로써 나눔이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효과 창출에도 기여한다.

강기수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상무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동반성장의 의지를 담은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항상 강조해 온 '함께 멀리' 사회공헌철학을 기반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kkm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