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강규민 기자 = 롯데쇼핑이 할인점 사업부의 국내 점포 기존점 매출 감소와 중국 점포의 실적 부진으로 3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롯데쇼핑은 지난 분기에 6조9천827억원이 매출액과 3천4억원의 영업이익, 2천80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거뒀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2% 증가하는데 그쳤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5.9%, 12.1% 감소했다.

연합인포맥스 컨센서스(화면 8031)에 따르면 최근 1개월간 발표된 2개 증권사의 전망보고서를 집계한 예상치는 매출액 7조1천380억원과 영업이익 3천345억원, 당기순이익 1천833억원이었다.

주요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백화점 사업부의 경우 외국인 관광객 증가와 의류 상품군의 매출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총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 0.5%씩 소폭 증가했다.

국내 기존점 매출은 2.4% 증가했고, 베트남 하노이점의 오픈으로 해외점포 매출도 증가했다.

다만, 할인점 사업부의 총 매출액은 10.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48.6% 감소했다.

국내 할인점은 의무휴업의 일요일 전환 등 영업휴무 영향으로 기존점 매출액이 4.3% 감소했고, 자산유동화로 인한 임차료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도 크게 줄어들었다.

해외는 중국 시장 경기둔화 및 경쟁심화로 중국 점포 매출이 11.7% 감소하는 등 기존점 신장률이 악화됐으며, 인도네시아(1.6%)와 베트남(1.1%) 점포 매출은 소폭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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