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ㆍ방산부문은 심경섭 ㈜한화 대표이사

-유화부문은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







<왼쪽부터 심경섭 ㈜한화 대표이사와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

(서울=연합인포맥스) 강규민 기자 = 한화그룹이 삼성그룹 계열사와의 PMI(Post-Merger Integration, 합병 후 통합)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해 본격적인 통합작업에 착수했다.

14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삼성의 기업문화를 존중하고, 우수인재보호와 조속한 안정화, 합병 이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계ㆍ방산부문과 유화부문으로 구분한 TF를 15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번 PMI TF에서 기계ㆍ방산부문은 심경섭 ㈜한화 대표이사가, 유화 부문은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가 각각 팀장을 맡는다.

김 대표는 한화솔라원과 한화큐셀의 통합으로 이달 말 한화큐셀 대표이사를 사임하고, 한화그룹 유화사업전략본부장을 맡게 된다.

PMI TF 사무실은 중국 장교동 한화빌딩에 자리 잡고 있으며, 내년 초부터 PMI 작업을 시작해 기업 결합 신고 등 모든 과정을 마치고 인수대금을 납입하면 딜은 내년 상반기 중에 종료될 예정이다.

PMI TF 출범에 맞춰 기계·방산부문 PMI 팀장인 심경섭 대표이사는 "한화그룹은 '혼자 빨리'보다는 '함께 멀리'라는 김승연 회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가지고 한번 맺은 인연을 소중히 여겨 쉽게 져버리지 않는 기업문화가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임직원에 대한 신뢰와 소통을 중시하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회사를 운영해 왔다"며, "새 가족이 될 삼성 4개 계열사 임직원에 대한 존중과 믿음 그리고 안정적 고용승계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화부문 팀장인 김희철 대표는 "이번 딜을 통해 기계ㆍ방산과 유화부분에서 국내 1위에 도달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삼성과 한화 임직원들이 더욱 협력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한화그룹은 고용과 관련해 직원 100% 고용승계 및 처우 복리 현재 수준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현 임원진 최대한 유임시키기로 했다.

사업과 관련해서는 삼성테크윈의 CCTV 등 민수사업 적극 확대ㆍ발전시키고, 유화부분은 그룹의 핵심사업으로 통합 후 글로벌 화학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한화는 이번에 삼성계열사를 인수하는 것이 아니라 삼성 4개 계열사와 한화가 가진 장점을 합쳐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계기라고 생각하고 삼성 임직원들의 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한화는 '신용과 의리'라는 한화정신 아래 사람을 가장 중시하는 인간존중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기에 이번에 인수되는 삼성계열사 임직원들을 신뢰하고 예전처럼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과거 한화케미칼과 한화생명 인수에서 볼 수 있듯이 한화는 인수합병(M&A)을 통해 성장해 왔으며 성공적인 통합과 경영성과를 높인 경험이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삼성계열사들은 한화그룹 내에서 제조부문의 주력 계열사가 될 것이며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로 그룹의 성장동력으로 삼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kkm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