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재영 기자 = 재계에서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평소 소탈하고 온화한 성품으로 알려져 있다.

LG가(家) 가풍답게 겉만 번지르르한 허례허식은 구 회장 스타일이 아니라는 게 구 회장을 오랫동안 봐 온 인사들의 평가다.

그룹 회장 취임 20주년을 맞아도 마찬가지였다.

16일 LG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구 회장의 취임 20주년 만찬은 당초 내달 중순께로 잠정적으로 계획돼 있었다.

구 회장 취임 시점이 1995년 2월 22일 점을 감안한 일정이었다.

하지만 구 회장은 LG 최고경영자(CEO)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글로벌 전략회의' 직후 "기념 행사를 할 거면 모였을 때 해버리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글로벌 전략회의 참석차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들이 모였는데, 내달 기념 행사를 위해 또다시 모일 바에야 모인 김에 조촐하게 행사를 치르자고 제안한 것이다.

구 회장의 '긴급 지시'에 회장 비서팀과 연관 부서들은 LG 계열사인 서브원이 운영하는 인근 곤지암 리조트에서 부랴부랴 만찬을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별한 식순 없이 CEO들과 만찬을 나누고 수 시간 만에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LG 관계자는 "평소 구 회장의 스타일대로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조촐하게 만찬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구 회장의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행보로 잘 알려져 있다.

대표적으로 회자되는 사례가 아무리 그룹 내 행사일지라도 행사에 참석하는 다른 임직원들과 마찬가지로 가급적이면 '회장 구본무' 명찰을 가슴팍에 단다는 것이다.

LG 임직원이라면 구 회장의 얼굴을 모를 리 없겠지만, CEO 세미나나 임원 회의 등 그룹 내 행사더라도 될 수 있으면 이름표를 다는 게 구 회장의 스타일이다.

jyha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