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는 위성 TV와 라디오 등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최대 유료 방송 사업자이다.
GS홈쇼핑은 지난해 2월 합작법인 설립 후 방송과 콜센터 등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5일 이내에 배송할 수 있는 물류시스템도 갖췄다.
고샵은 최근 3개월간의 시험방송을 통해 주문 10만여건을 기록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특히 고샵에서 선보이는 전체 상품의 60%가 한국 상품으로 이 가운데 대부분이 중소기업 제품이다.
국내에서 검증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먼저 외국 합작 홈쇼핑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GS홈쇼핑은 수출 여력이 없는 중소기업의 경우 제품을 전량 사들인 후 통관부터 인허가, 보관,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GS홈쇼핑은 중국,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에 이어 말레이시아까지 모두 7개 나라에서 합작 홈쇼핑 채널을 운영하게 됐다. GS홈쇼핑은 올해 이들을 통해 약 1조5천억원의 취급액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태수 GS홈쇼핑 부회장은 "글로벌 홈쇼핑 네트워크가 해당 국가의 건전한 소비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우수 중소기업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전진기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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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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