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삼성전자가 세탁기ㆍ에어컨 등 전략 가전 4개 품목 신제품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3일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2015년형 세탁기 에어컨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삼성전자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수많은 국내외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삼성전자는 애벌 빨래부터 탈수까지 세탁 전 과정을 별도의 이동 없이 원스톱으로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신개념 세탁기 액티브워시를 공개했다.

지난 1월 초 미국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5에서 처음으로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은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 형태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애벌빨래 전용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찌든 때 제거 등의 애벌빨래까지도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삼성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버블샷 2015'도 이번 행사에서 함께 공개됐다.

버블샷 2015 세탁물 무게와 오염 정도를 감지해 세제량, 세탁시간, 헹굼 횟수를 자동으로 추가해주는 [오토워시' 기능을 새롭게 채용했으며, 찬물에서도 풍부한 버블을 생성하는 '에코버블 코스'는 수온 약 40℃의 표준세탁 코스와 유사할 정도로 깨끗하게 세탁하고 에너지 사용까지 절감한다.

이와 함께 2015년형 스마트에어컨 Q9000과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을 소개했다.

스마트에어컨 Q9000과 블루스카이 AX7000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가스를 감지하는'트리플 청정 센서'를 갖춰, 실시간으로 공기의 질을 측정해 최적의 공기 상태를 지켜주기 위한 청정 능력이 대폭 강화됐다.

프리미엄 중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은 강력한 필터 기술력으로 미세먼지와 0.02㎛의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잡아주며 생활 악취를 유발하는 가스 및 새집 증후군 유발 물질 제거에도 뛰어나다.

윤부근 대표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마다하지 않는 수고스러움을 거들고 매 순간 숨 쉬는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가족 사랑과 건강까지 배려한 전략 제품들로 글로벌 위상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