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홈쇼핑에서 판매할 한국 중소기업 상품을 찾고, 향후 판매 가능한 상품을 구성할 계획이다.
후이마이 상품기획자(MD)들은 GS홈쇼핑 MD들과 함께 3주간의 일정으로 명동 등을 방문해 중국에서 판매할 상품을 탐색한다.
또한 우수 중소기업 등 협력업체를 직접 방문해 상담부터 계약조건까지 상품기획과정을 공동으로 수행하며 마케팅 전략도 함께 연구할 예정이다.
GS홈쇼핑은 이번 기회를 통해 중국 홈쇼핑에 한국 중기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후이마이는 작년 5천500억원가량의 취급액을 기록했으며 베이징을 중심으로 약 1억 가구의 가시청 인구를 가지고 있다.
한편, 중국과 인도, 태국 등 해외 7개국에 진출한 GS홈쇼핑은 해당 국가들에서 판매한 한국 상품 메출이 9천억원을 넘어섰으며 이 가운데 중기상품 비중이 90% 넘게 차지했다.
GS홈쇼핑은 해외 홈쇼핑 MD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상품 소싱뿐 아니라 방송 및 서비스 노하우까지 공유하며 각 나라의 시장에 적합한 한국 중기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교류할 예정이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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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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