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국토교통부 주관 하에 용산역세권개발사업 해법 마련을 위한 협의체가 구성된다.

진영 18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은 19일 연합인포맥스와 만난 자리에서, "새 정부가 출범하고 나면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의 주관 아래 코레일과 드림허브PFV, 서울시가 참여하는 협의자리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용산이 지역구이기도 한 진영 부위원장은 사업이 난항을 겪고 있는 데 대해, "잘 알고 있다"며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잘못된 판단이 문제의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코레일로부터 (이 사업과 관련해) 한 차례 보고를 받았지만 코레일이 제안한 공영개발로도 해법을 찾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코레일은 인수위 보고에서 현재 자본금의 200%인 사채발행한도를 300%로 늘려주고, 관광특구지정 등 지원이 뒷받침되면 공영개발이 가능하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영 부위원장은 "인수위가 (개별 사업에 대해)판단을 내리는 곳이 아닐뿐더러 한 장짜리 보고서만 보고 결론을 내릴 수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결국, 사업 해결을 위해서는 민간투자자인 드림허브PFV와 코레일, 사업인허가권자인 서울시가 국토교통부의 주관 하에 한자리에 모여 대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진 부위원장은 말했다.

진 부위원장은 "이 사업은 (용산)주민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갈려 어렵다"며 "어떤 경우에도 주민들이 피해를 보아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