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프랑스 르노(Renault)의 '클리오(CLIO)'가 르노사의 독자 엠블럼을 달고 국내에 출시됐다.

르노삼성자동차는 14일부터 르노삼성차 전국 지점과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클리오를 계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클리오는 젠(ZEN)과 인텐스(INTENS)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젠 트림이 1천990만원, 인텐스 트림이 2천320만원으로 결정됐다.

르노삼성차는 클리오의 한국 출시가격은 프랑스 현지에서 판매되는 인텐스 트림에 동일한 선택사양과 비교할 때 약 1천만원 가량 낮게 책정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텐스 트림에는 LED 퓨어비젼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등의 편의사양이 기본 장착됐다.

국내 출시 모델의 파워트레인에 적용된 1.5L 디젤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의 조합은 17.7Km/l의 연비를 제공한다.





클리오는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1천400만대 이상 판매되는 등 유럽에서 10년 이상 동급 판매 1위를 지켰다. 국내에서 차량 판매와 정비 서비스는 르노삼성차 전국 230여개 판매 전시장과 47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진다.

라파엘 리나리 르노 디자인 아시아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 그리고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모델"이라면서 "120년 역사와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르노 클리오가 한국 고객들에게 그동안 누리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