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부회장·박일평 사장 기조연설…LG 씽큐로 더 나은 삶 소개



(베를린=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LG전자가 오는 31일부터 6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과 차별화된 시장선도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개막 첫날인 31일 LG전자 대표이사 CEO인 조성진 부회장과 CTO(최고기술책임자) 박일평 사장이 '인공지능으로 당신은 더 현명해지고, 삶은 더 자유로워집니다(Think Wise. Be Free: Living Freer with AI)'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조성진 부회장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사업 전반에 적용하고 있는 인공지능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얻게 될 실질적인 혜택들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일평 사장은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성 등 'LG 씽큐'의 강점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인공지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해 대비 약 24% 늘린 4천699㎡의 대규모 부스를 마련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단독 전시관 18홀과 야외부스에서 ▲차별화된 인공지능 가전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등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55인치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58대로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을 구성했다. 길이 16미터, 너비 18미터, 높이 6미터 규모의 올레드 협곡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표현했다.

인공지능 전시존인 'LG 씽큐 존'은 LG전자 부스 가운데 최대 규모를 차지한다.

LG전자는 이번 'IFA 2018'을 통해 유럽에서도 인공지능 선도기업 이미지를 굳힐 계획이다. 'LG 씽큐'는 LG전자의 인공지능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브랜드다.

'LG 씽큐 존'에는 거실, 주방, 세탁실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해, 독자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뿐 아니라 구글, 아마존 등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을 전시한다. 또 'LG 클로이(LG CLOi)' 로봇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집안과 집밖을 아우르는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LG 씽큐 존'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의 모습을 제시한다. 고객이 실제로 인공지능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시연해 관람객들이 'LG 씽큐'가 제공하는 실질적 고객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음성만으로 손쉽게 전원을 켜고 끄거나 의류관리 코스를 설정할 수 있는 'LG 스타일러 씽큐'도 IFA에서 처음 소개된다.

아울러 LG전자는 88인치 8K 해상도(7,680X4,320)의 올레드 TV도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한다.

8K 올레드 TV는 3천300만개에 달하는 자발광 화소 하나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또 화면 사이즈와 관계없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한다.

한창희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압도적인 성능과 혁신적 디자인의 제품에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을 대거 적용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