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추석 귀성ㆍ귀경길 정체에 쉬어가기 좋은 이색 테마휴게소는 어디 있을까.

한국도로공사(사장 장석효)는 28일 고향가는 길에 쉬어가기 좋은 휴게소 35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전국 172곳의 휴게소 가운데 선정된 이들은 자연조망, 역사, 지역문화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가지고 있어 지루한 정체 속에 적절한 휴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부고속도로에는 청원휴게소(서울방향) 생태 테마파크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인공호수와 폭포·산책로가 잘 가꾸어져 있고, 살아있는 희귀곤충과 파충류ㆍ양서류 등 500여종의 동식물을 볼수 있는 체험관이 있다.경부고속도로 경산휴게소(서울방향)의 신상리 고분군 공원은 역사문화탐방과 함께 해질 무렵 출사지로 유명하다.

중앙고속도로 이용자는 안동휴게소(부산방향) 전통문화체험관은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이 이용하기 좋다.단양휴게소(춘천방향)의 적성산성과 적성비(국보 198호)도 둘러볼 만하다.

대전-통영 고속도로를 달린다면 인삼랜드 휴게소(통영방향)에 들러 하얀 구절초 군락을 둘러 보는 것도 좋다. 마을 당산나무인 500년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 스토리텔링 테마공원을 조성,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는 중부내륙 고속도로 현풍휴게소(현풍방향)도 참고할 만 하다.

지역 자연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휴게소도 있다.

동해 고속도로에는 해안 경관이 한눈에 보이는 동해휴게소(동해방향)과 옥계휴게소(속초방향)가 있고 익산장수 고속도로 진안휴게소(양방향)의 마이산 전망대도 시원한 풍경을 자랑한다. 전주광양 고속도로 황전휴게소(완주방향)의 지리산 전망대, 중부고속도로의 오창휴게소(통영방향) 전망대, 남해선 섬진강휴게소(부산방향)의 섬진강 전망대도 절경으로 알려졌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테마시설의 도입으로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테마휴게소를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