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에 4천억원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거두며 13분기 연속 흑자행진을 이어갔다.

대한항공은 지난 분기에 매출액 3조4천97억원, 영업익 3천928억원, 당기순이익 2천678억원을 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익은 각각 9.1%, 3.7% 증가했다. 영업익 지표만 보면 지난 2015년 3분기 이후 13분기 연속 흑자를 거둔 셈이다.

여객 부문의 수송실적(RPK)은 중국노선에서 13%, 구주노선 9%, 동남아노선 1% 늘었다. 전체 수송객 숫자는 1% 증가했다.

화물 부문은 공급을 탄력적으로 운영한 덕에 수익성에서 큰 폭으로 개선됐다.

이 기간 화물 수송실적(FTK)은 전년보다 다소 하락했으나, 단위당 수익이 10% 이상 증가해 대한항공의 실적에 보탬이 됐다.

대한항공은 올해 4분기의 경우 델타항공과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JV) 협력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다낭 등 신규 취항, 동계 성수기 노선 증편을 통해 수익 극대화를 노린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올해 4분기 화물 부문은 추수감사절, 성탄절 등 연말 특수로 수요 강세를 예상한다"며 "공급 탄력성과 효율성을 높여 원가 경쟁력 확보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