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미국 경제방송 CNBC의 '매드머니' 진행자인 짐 크래머가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금리 인상 견해가 매우 크게 바뀌었다고 평가했다.

28일 CNBC에 따르면 크래머 진행자는 파월 의장의 연설 이후 트위터를 통해 "파월 의장이 세계 경제 둔화를 봤고 이것이 우리에게 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파월 의장은 이에 대해 우려하고 있고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알며, 이것은 그의 견해가 매우 크게 바뀐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크래머 진행자는 "파월 의장이 더는 그가 약세장의 이유가 되지 않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뉴욕 경제 클럽에서 연설한 파월 의장은 "역사적 기준으로 볼 때 금리는 여전히 낮지만, 성장을 가속하거나 둔화시키지 않는 경제에 중립적일 수 있는 수준 바로 아래에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파월 의장이 예상보다 비둘기파적인 모습을 나타냈다고 평가했다.

앞서 크래머 진행자는 파월 의장이 증시를 놀라게 하고 있다면서 연준은 경제가 둔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비판한 바 있다.

크래머 진행자는 "연준이 할 일을 하고 내 말을 들어서 기쁘다"면서 "연준은 오늘까지 균형 잡힌 모습을 보이지 않았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사람들뿐 아니라 증시는 현재 이 순간이 매우 중요한 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이제 우리는 무역 관세에 대해 우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