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미 국채 금리 역전과 증시 급락 등을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탓이라고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뉴저지주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면서 이날 트윗을 통해 폭스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태그하며 "(폭스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진행자인) 찰스 페인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두 가지 큰 실수를 했다고 말한 것은 옳았다"면서 "첫 번째는 파월 의장이 중간 사이클 조정이라고 말한 것이며 두 번째는 지표 의존적이라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파월 의장이 올바른 일을 하지 않았다는 것에 동의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또 다른 트윗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중국에 대항해서 크게 승리하고 있다"면서 "홍콩이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중국은 우리의 문제가 아니고, 우리의 문제는 연준"이라고 말했다.

그는 "연준은 너무 빨리, 너무 빠르게 금리를 올렸고, 이제는 너무 늦게 금리를 내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나라 금리와) 스프레드가 너무 과하며, 다른 나라들은 멍청한 파월과 연준에 고맙다고 말하고 있다"고 혹평했다.

그는 "독일과 다른 많은 나라는 게임을 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말도 안 되는(crazy) 수익률 곡선 역전!"이라고 역정을 내면서 "우리는 쉽게 큰 성과를 거들 수 있는데 연준이 뒷다리를 잡고 있다"고 공격했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5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