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일본의 수출규제로 피해를 입은 기업에 공급한 금융지원 규모가 8천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금융위원회가 4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정책금융기관과 시중은행은 지난 8월부터 약 7주에 걸쳐 8천45억원의 만기 연장과 신규자금 공급을 완료했다.

앞서 금융위는 정책금융기관의 대출과 보증을 1년간 전액 만기 연장하고 최대 6조원까지 신규 유동성을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또 시설자금 등 신규 유동성 공급과 인수합병(M&A) 인수금융도 20조원 이상 지원키로 했다.

현재 정부는 지난달 9일 소재·부품·장비기업 상장특례를 시행하고 해외 M&A·투자 공동지원 협의체를 발족했다. 전용펀드 조성도 추진해 산업 전체의 경쟁력 제고를 지원 중이다.

금융위는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금융부문 비상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수출규제 연관기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더불어 신속한 자금공급을 위한 대응 체계를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대내외 실물경제와 금융 부문에 시장 변동성이 확대할 경우 시장안정 방안을 포함한 비상수단을 즉시 공급할 계획이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