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BNK금융그룹이 'BNK벤처투자'를 9번째 자회사로 신규 편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 금융그룹 최초 벤처캐피탈 회사다.

BNK금융은 지난달 말 유큐아이파트너스 지분 100%에 대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고, 자회사 사명을 BNK벤처투자로 바꾸는 등 편입을 위한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

대표이사는 BNK벤처투자의 안정적인 조합 운영을 위해 도승환 유큐아이파트너스 대표이사로 유지한다.

BNK금융의 자회사 신규편입은 지난 2015년 BNK자산운용 인수 이후 4년 만이다.

이번에 인수한 유큐아이파트너스는 지난 2009년에 설립해 6개 조합을 운용하고 있는 중소기업 벤처캐피탈사다. 모태펀드 등 투자처를 발굴해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사업을 영위했다.

BNK금융은 이번 벤처캐피탈 인수를 통해 설립 초기 단계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이 가능한 'One Stop'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캐피탈, 투자증권, 자산운용 등 계열사에 분산된 창업,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투자 업무를 BNK벤처투자에 집중시킨단 방침이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벤처캐피탈 인수로 핀테크 기업 발굴 등 그룹의 미래 경쟁력 확보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특히 부울경 지역 창업 및 벤처기업 투자에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