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5대 금융투자협회장 후보로 나선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가 자본시장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나 대표는 4일 출마의 변을 통해 "현재 경제환경은 고령화, 저성장, 저금리의 영향으로 수많은 변화에 직면해 있고, 금융투자업계에 과거보다 더 많은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기금형 퇴직연금 도입과 공모리츠 및 세제관련 지원, 증권거래세 폐지, 실물 및 부동산 공모펀드 활성화 등 국민 자산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투자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혁신성장 금융생태계를 조성과 모험투자 및 혁신기업 발굴, 글로벌 네트워크 지원 및 해외투자규제 완화를 통해 금융투자 업계의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은행업권 불특정 금전신탁 허용 저지와 사모펀드 규제 완화, 재개발, 재건축 신탁방식 의무화 등 부동산신탁 규제 완화 등 금융투자업계의 의견이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실행하겠다"며 회원사 정책 건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소비자 보호를 위한 자체적인 자율규제를 실시하고, 회원사 지원도 강화할 수 있는 협회 혁신 태스크포스(TF)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나 대표는 "35년간의 금융시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부 관계 부처와 금융당국에 업계의 요구를 피력하고 필요한 법령과 규정이 조속히 제·개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행동하는 협회','제대로 일하는 금투협'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