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올해 1~11월까지 중앙재정 집행률은 90.3%, 지방재정 77.1%, 지방 교육재정 83.3%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는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구윤철 2차관 주재로 '제17차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고 이와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지난해 중앙재정이 89.0%, 지방재정 75.8% 지방교육 82.5%라는 점을 고려하면 소폭 개선된 수준이다.

구 차관은 "엄중한 경제 상황의 한가운데 있는 만큼 과거보다 상향 설정된 집행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집행실적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나아가 예산을 전액 집행해야 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기재부는 올해 재정 집행률을 중앙정부 97% 이상, 지방 90% 이상, 지방교육 91.5% 이상으로 제시한 바 있다.

구 차관은 "남은 보름은 지난 11개월 시간보다 더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보내야 하며, 예산을 전액 집행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년 1분기 재정 집행 관련 "기저효과 없이 재정의 경기 안정화 기능을 달성할 수 있도록 1분기 재정 집행 실적을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