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블루(Corona Blue)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이 확산됨에 따라 발생한 우울감 또는 무기력증을 뜻한다.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지면서 만들어진 신조어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외출 자제, 모임 금지, 자가 격리, 재택 근무 등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 등으로 일상이 변화됨에 따른 스트레스나 우울감이다.

증상으로는 코로나19 증상인 발열감이 나타나는 것 같은 느낌이나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 불안, 자가 격리 등으로 인한 답답함 등이 대표적이다.

실제로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한국심리학회 코로나19 특별대책위원회와 함께 협력해 심리상담서비스를 지난 9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물리적 방역뿐 아니라 심리적인 고통을 해소해줄 수 있는 '심리적 방역'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다.

주요 금융사나 유통사들도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코로나 블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카드 고객이 다음 달 말까지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티빙에서 5천원 이상 이용할 경우 추첨을 통해 미니빔 프로젝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정기세일을 앞두고 모임 등을 자제하고 있지만 따뜻한 연락은 지속하자는 의미의 온택트 캠페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에서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집밥을 인증하는 '요즘 식탁 챌린지' 이벤트 등이다. (정책금융부 김예원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