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최근 금융시장을 둘러싸고 제기되고 있는 4월 기업자금 위기설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탓에 기업과 금융시장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정부가 100조원+@ 규모의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조기 극복이 가능함을 재차 강조했다.

은성수 위원장은 6일 주요 칼럼니스트와 출입기자, 민간 자문위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과 관련한 정부의 의지와 정책방향을 담은 서한을 공개 발송했다.

이날 공개된 서한에는 일각에서 제기한 기업자금 위기설이 사실에 근거한 주장이 아니라는 내용이 가장 먼저 포함됐다.

은 위원장은 "경제가 어려울 때마다 자금 위기설이 반복적으로 등장하지만 지나고 보면 과장된 것들"이라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측면도 있지만 불필요하게 시장의 불안을 증폭시키고, 특정기업의 자금사정을 더 악화할 수 있어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금융권과 함께 금융권 자금 흐름과 기업의 자금 수요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있다"며 "필요할 경우 적기에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간 시장과의 소통이 부족했다는 반성도 담았다.

은 위원장은 "4월 위기설, 발등의 불, 특정 기업 자금난 등은 시장 불안이 커지고 있는데, 긴박하게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시장과 더 소통했다면 이런 말이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보건을 넘어 글로벌 경제와 금융 시장에 충격을 주는 위기 국면에 진입했다"며 "전대미문의 위기에선 더 강력하고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 시장과 더욱 잘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정부도 상황의 심각성과 긴박함을 엄중히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100조원+@ 규모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일시적 유동성 문제로 기업이 도산하는 일은 막겠다는 것이 정부의 확고한 방침"이라고 재확인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