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소시에테 제네랄(SG)은 주식시장의 움직임이 'U'자형 회복에 맞춰 움직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6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SG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시나리오별로 전망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실적 예상치라고 주장했다.

SG의 소피 후인, 프라빈 싱, 샤를 드 보이세즌 분석가들은 "현재 시장의 컨센서스인 EPS 성장률 기대치와 V자형 회복이 가능하다면 S&P500이 추가로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경우 S&P500의 목표 범위는 3,100~3,500이다.

이들은 "현재 시장은 U자형 회복 시나리오에 부합한다"며 "W자와 L자형 회복은 추가 하락을 가리키는데, 특히 L자형이라면 S&P500이 2,000선을 시험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침체에서 어떤 회복세를 나타낼지 엇갈린 의견을 내놓고 있다.

국내총생산에 가장 좋은 그림은 가파른 반등을 나타내는 V형이다. W는 더블딥 침체, U는 느린 회복, 더 우려스러운 것은 L이나 I형이다. 최근에는 이외에 나이키 모양의 반등세도 거론된다.

S&P500은 이날 2,867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 지수는 2월 19일 사상 최고치에서 3월 23일에 33.9% 급락해 단기 저점을 기록했다. 이후 계속되는 반등으로 사상 최고치에서 15.3% 정도 낮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