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내달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6㎡, 총 1천100세대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 2차에 이어 세 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로 송도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5천여 세대 중 일부다.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의 부지에 주거시설,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롭게 조성돼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교통 개발 계획도 많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도 계획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 작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향후 개통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들어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이다.

세대주 및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 통장 가입 후 12개월이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인천시 전용면적 85㎡ 이하 250만원)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을 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지어지며 6월 개관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 시티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있고 개발 계획도 많아 인천 내 수요는 물론 서울과 기타 수도권 등에서도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