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銀,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 시범 오픈
광주銀,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 시범 오픈
  • 송하린 기자
  • 승인 2020.06.01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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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광주은행이 내일부터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에서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를 시범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대기시간 없이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이 이뤄진다. 기존에는 비대면 이용고객은 상담직원의 채팅을 통해 상담이 이뤄졌다.

고객이 입력하거나 선택한 질문에 대해 답변과 함께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 메뉴도 제공한다.

베어비는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에서 시범 운영하다가 이달 중 인터넷뱅킹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열어 고객상담 채널 디지털화를 구축한다.

또 은행 내부 직원들의 업무상담용 챗봇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직원들의 업무처리도 돕겠다는 계획이다.

정찬암 광주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금융의 비대면채널 이용비중이 확대되면서 광주은행 이용고객에 완성도 높은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급변하는 디지털화 시대에 변화와 혁신을 이끌며 디지털뱅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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