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신축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커지면서 서울 신축 아파트 평균 가격이 14억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부동산114가 서울 아파트 연식별 가구당 평균 매매가를 조사한 결과 입주 5년 이내 신축 가격은 13억8천743만원으로 집계됐다.

입주한 지 10년이 넘은 구축의 평균 매매가는 9억1천642만원으로 신축과 5억원 정도의 가격 차이를 보였다.





자치구별로 서초구 신축 아파트의 가구당 평균 가격이 25억7천286만원으로 가장 높았다.

부동산114는 최근 2~3년 사이 재건축을 통해 반포동과 잠원동 일대 구축 아파트가 새 아파트 단지로 바뀌면서 서초구가 강남권 전체 시세를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용산구의 경우 신축 아파트 가격이 송파를 뛰어넘었고 경희궁자이가 입주한 종로구, 흑석뉴타운 일대 신축 아파트 입주가 이어지는 동작구도 가격이 높은 자치구로 조사됐다.

양천구, 중구, 영등포구, 서대문구, 강서구, 광진구 등도 신축 아파트 매매가가 10억원을 웃돌았다.

윤지해 부동산114 수석연구원은 "청약 규제 강화를 앞두고 분양아파트 청약경쟁률이 고공행진 중인데 2~3년 뒤 입주 때 이 단지들이 지역 내 가격 상승을 주도할 것"이라며 "분양시장 선호가 이어질 전망이라 신축 아파트 선호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