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1일 "정부는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가용 가능한 다양한 수단을 가지고 있다"고 경고했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대본 정례브리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기침체 지속에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과 지방의 주택가격에 불안 조짐이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차관은 "규제지역을 지정할 수도 있고, 대출 규제도 강화할 수 있고, 세제나 이런 거에 제도상 일부 미비점이 있으며 보완하거나 강화하는 방안도 검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역별 특성과 혹시 가격이 급등하는 개발수요도 새롭게 생길 수 있다"며 "그런 요인을 고려해 규제 차익으로 부동산시장에 가격 상승을 초래하거나, 전반에 가격 불안으로 번진다고 판단하면 규제를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추가대책 여부나 시기, 구체적인 내용은 시장 상황을 보면서 결정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 차관은 다시금 "민생과 직결된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서는 모든 수단을 강구해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