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해외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를 인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수 금액은 스위스 본사와의 계약 관계상 공개하지 않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인수로 최고급 스킨케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스위스 퍼펙션은 1998년 론칭한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로 최첨단 노화방지 솔루션을 개발해 유럽,아시아, 중동 등 약 20개 국가의 최고급 호텔과 요트에 있는 스파와 프라이빗 클리닉 등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인수 작업이 마무리되는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스위스 퍼펙션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 시켜 글로벌 소매 시장(B2C)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3년 내 중국에도 진출하며 공격적으로 사업을 키울 예정이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스위스 퍼펙션으로 사업 기반을 강화하면 향후 비디비치와 연작 등 자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스위스 퍼펙션 인수는 글로벌 뷰티 명가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성장 가능성 높은 국내외 브랜드 인수를 적극 검토하는 등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