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보험금 청구 누적 이용 60만건 돌파
굿리치, 보험금 청구 누적 이용 60만건 돌파
  • 정원 기자
  • 승인 2020.07.27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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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인슈어테크 플랫폼 업체인 굿리치가 최근 보험금 청구 누적 이용 건수가 6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기 시작한 2월부터 현재까지 보험금 청구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두 배로 늘었다.

언택트 추세가 강화하면서 통합보험관리 앱으로 보험금을 청구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굿리치는 이용자가 앱에 병원진료 영수증과 약제비 영수증 등을 올리면 해당 서류를 보험사에 전달하는 청구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굿리치앱 하나로 다양한 보험사들을 대상으로 보험금을 한 번에 청구할 수 있는 셈이다.

굿리치 보험금 청구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지난해 9월 30만건을 돌파한 이후, 10개월 만에 100% 이상 증가하며 60만건을 넘어섰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연령대는 30·40세대였다.

30대와 40대의 누적 청구건수는 각각 20만건으로 전체의 68% 비중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이용률을 보였다.

반면, 서비스 이용의 증가 속도는 50·60세대가 가장 가팔랐다.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50대의 보험금 청구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1%, 60대는 125% 각각 증가했다.

50·60세대는 생활밀착형 보험금을 주로 청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50·60세대가 가장 많이 청구한 보험은 실손보험(55%)이었고, 이어 건강보험(20%), 운전자보험(6%), 어린이보험(4%) 순이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언택트 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 50·60의 모바일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전 연령층이 굿리치를 통해 보험금 청구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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