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당정이 마련한 부동산 대책 입법으로 투기 근절과 주택시장 안정에 확실한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도 필요하면 더 강력한 대책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30일 정책조정회의에서 "7월 국회에서 민주당과 정부가 준비한 부동산 입법은 종합적이고 전방위적인 대책을 포함하고 있다"며 "투기 근절과 주택시장 안정에 확실한 효과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투기 근절과 부동산 시장 안정에 대한 정책 의지는 확고하다. 필요하다면 더 강력한 추가 대책도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급대책도 곧 공개할 것이라고 시사했다. 부동산 관련 입법은 처리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 신혼부부, 청년 등 무주택 서민들이 쉽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도권 공급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7월 국회에서 부동산 입법이 완료되지 않으면, 현실적으로 11월이나 되어서야 입법 처리가 가능하다"며 "그때는 너무 늦어 부동산 시장 과열을 통제할 수 없다"고 우려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유동성 위기가 장기화할 수 있어 금융지원은 연장해야 한다고 김 원내대표는 진단했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예상보다 길게 이어지고 있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여전히 위기를 겪고 있다"며 "대출만기 연장과 이자 상환 유예를 추가로 연장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등 국책은행들이 대출만기 연장을 검토하는 것으로 안다. 금융당국의 과단성 있는 결정과 금융권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한다"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