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등급제' 도입 롯데온, 우수고객 매출 40% 증가
'통합 등급제' 도입 롯데온, 우수고객 매출 40% 증가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8.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롯데쇼핑의 통합 등급제 '롯데온(ON)' 도입 한 달 만에 우수고객이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쇼핑은 롯데온 시행 후 우수고객의 일평균 매출이 40.3%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하루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숫자도 약 20% 늘었고, 우수 고객 수는 시행 전과 비교해 약 58% 증가했다.

통합 등급제 시행 이후 고객의 반응도 증가했다. 쿠폰 사용률이 18.2%로 시행 전보다 4.7%포인트 높아졌다.

앱 알림과 이메일을 통해 롯데온으로 유입하는 고객의 비율 역시 3.3%포인트, 5%포인트 상승했다.

롯데온은 향후 등급별 혜택을 강화하고, 계열사 내 등급제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박성배 롯데e커머스 마케팅 팀장은 "롯데온 통합 등급제는 고객들의 반복 구매율을 높이고, 우수 고객을 록인(Lock-In)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운영 중"이라며 "시행 한 달여가 지난 현재 수치화 할 수 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