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중국 인민은행이 디지털화폐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4대 국영은행이 대규모 내부 시험 사용에 나섰다고 21세기 경제 헤럴드가 6일 보도했다.

매체는 중국 4대 국영은행인 중국은행, 중국 건설은행, 중국 공상은행, 중국 농업은행이 선전 등과 같은 주요 도시에서 인민은행과 함께 법정 디지털화폐인 디지털 위안을 연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 4대 국영은행의 디지털 위안 시범 사용 참가자는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면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계좌에 돈을 넣은 후 결제 및 송금 기능 등에 이용할 수 있다.

일부 4대 국영은행 직원들도 법정 디지털화폐를 이용해 청구서 결제 등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1세기 경제 헤럴드는 중국 4대 은행 측이 인터넷 연결 없이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연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민은행은 디지털 위안 출시 일정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는 않았으나 지난 4일 하반기 업무 회의 후 낸 성명에서 "적극적, 안정적으로 법정 디지털 화폐 연구개발을 추진하겠다"며 디지털 위안 연구개발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인민은행은 법정 디지털화폐가 현금 통화를 뜻하는 본원통화(M0)를 대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