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금호산업과 HDC현대산업개발(이하 현산) 대표 간 대면협상이 이뤄지게 된 데 대해 "(양측이) 만난다는 것은 긍정적 뉴스"라고 말했다.

손병두 부위원장은 11일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리스크 대응반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그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저희가 쭉 해왔다"며 "(양측) 만남이 성사된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양측 다 각자 입장이 있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협상에 임했으면 하는 희망이 있다"며 "거래 종결을 위해 접점을 많이 찾아나갔으면 좋겠다"가 부연했다.

앞서 현산은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관련해 금호산업이 제안한 대면 협상을 전격 수용했다. 여기에 재실사를 위한 양측 대표이사 간 대면 협상을 역제안하기도 했다.

이에 노딜 가능성이 커지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새 국면을 맞이할 것인지를 두고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아시아나항공 매각 거래 종결 시점은 11일로, 내일부터는 인수계약 해지가 가능하다.

손 위원장은 원금 보장 추구 등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뉴딜펀드와 관련해서는 "실무 논의가 진행 중"이라며 "(상품) 구조가 확정돼야 쟁점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