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보,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신설…"보험분쟁 중재"
농협손보,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신설…"보험분쟁 중재"
  • 김용갑 기자
  • 승인 2020.08.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NH농협손해보험이 소비자 권익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제1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7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장, 외부위원 4명, 내부위원 1명, 간사 1명이다. 초대 위원장은 최창수 NH농협손보 대표이사가 맡는다.

외부위원은 교수와 변호사 등 국내 소비자보호 전문가로 구성됐다. 간사는 NH농협손보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맡는다.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금융소비자 보호 관련 정책을 자문할 예정이다. 회사와 고객 간 발생하는 보험 분쟁 중 판단이 어렵고 난이도가 높은 사안을 중재하거나 조정하는 역할도 한다.

최창수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g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