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 시장의 대어로 손꼽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10월 코스피에 입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상정 절차를 시작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코스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빅히트는 이번 상장을 위해 713만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10만5천원~13만5천원으로 잡았다.

총 공모 예정 금액은 7천487억원~9천626억원 수준이다.

공모예정가 기준 상장 시가총액은 약 3조5천539억원~4조5천692억원이다.

증권가 일각에서는 향후 빅히트의 기업가치가 6조원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빅히트는 이달 24~25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다음 달 5~6일 청약을 거쳐 10월 중 코스피에 신규 상장 신청을 완료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JP모건이 맡았고, 미래에셋대우가 주관회사로 참여한다.

방시혁 의장이 2005년 설립한 빅히트는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의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르며 '21세기 비틀스'로 불리는 방탄소년단을 앞세워 글로벌 음반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강력한 콘텐츠와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 세계 팬덤을 연결하는 사업방식을 통해 국내외 음악 산업의 혁신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바든다.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슈퍼루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이고, 지난 1년간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해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등을 품으며 강력한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축했다.

빅히트는 올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여파에도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천940억원과 498억원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소속 아티스트들의 투어가 중단되는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작년 상반기에 견줄 정도의 경영 실적을 거두면서 견고한 외형과 수익성을 보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