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글로비스가 유럽 대표 해운사와 손잡고 친환경 해운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노르웨이 해운그룹 '윌.윌헬름센'(윌헴름센)과 가스 운반선 및 해운환경 변화 공동대응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1861년 설립된 윌헬름센은 노르웨이 리사케르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2천여 개 지점에서 선박관리, 선상용품 공급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글로벌 해운업계에 가속화되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시대에 발 빠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가스 해상운송시장 공동 진출과 수소 관련 미래 해운시장 공동 대응 등이다.

현대글로비스와 윌헬름센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액화천연가스(LNG) 해상운송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LNG 해상운송은 다른 벌크 화물보다 폭발 등의 위험이 커 세밀한 운항 관리와 선원 교육이 요구되는 분야다.

현대글로비스의 선대 운영 능력과 윌헬름센의 선박 관리 노하우가 결합하면 향후 가스 해상운송 사업에서 시너지가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사는 수소경제 시대를 대비해 해운시장에서도 조속히 수소 생태계를 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친환경 수소선박 운영, 수소 해상운송 사업 등 여러 방안들이 단계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이에 현대글로비스의 수소 물류체계 구축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7월 국토교통부가 발족한 '수소 물류 얼라이언스'에 동참해 물류 산업에 수소에너지 활용을 촉진하는 정책을 발굴하기로 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수소의 생산부터 저장, 운송, 유통을 하나의 통합망으로 관리하는 공급망관리(SCM)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수소 공급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급증하는 LNG 수요와 점점 강화되고 있는 환경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양사가 손을 맞잡았다"며 "현대글로비스와 윌헬름센은 각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래 친환경 해운사업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