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액세서리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향후 5년 내 연 매출 1천억 달성을 목표로 액세서리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한섬은 액세서리 전문 편집 스토어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이달 24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쇼룸을 열고, 향후 주요 백화점과 쇼핑몰 등에서 단독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는 한섬의 13개 자사 패션 브랜드의 주요 액세서리 제품을 한데 모은 액세서리 편집 매장이다.

한 공간에서 타임 슈즈, 랑방 컬렉션 핸드백, 마인 팔찌 등 한섬의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판매한다.

한섬은 브랜드별로 의류 제품에 어울리는 스카프, 핸드백 등 일부 액세서리 제품을 자체적으로 선보여 왔으나 전체 제품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5% 수준에 불과했다.

한섬은 올해 액세서리 제품 수를 지난해보다 30% 늘린 총 1천400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액세서리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전담 조직도 확대했다.

한섬은 액세서리 디자인과 소재 개발 등을 전담하는 디자인실과 기획실을 신설하고, 브랜드별로 분산됐던 액세서리 제품 기획 업무를 모두 '액세서리 사업부'로 통합했다.

한섬은 올해 액세서리 사업 매출 목표를 지난해(170억원) 보다 두 배 늘어난 350억원으로 잡았다.

또 내년부터 액세서리 전문 매장과 온라인 채널 확대 및 면세점 진출 등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1천억원대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액세서리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의류 중심인 한섬 주요 브랜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며 "액세서리 제품 특성을 사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