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제3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칭) 설립을 준비 중인 토스혁신준비법인이 코어뱅킹(Core Banking) 경력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아키텍트, 대외연계, 고객 시스템, 리스크·컴플라이언스, 여신, 수신, 내부신용조회(CSS), 전자금융, 카드, 회계관리 등 코어뱅킹 10개 분야로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기존 금융사 및 인터넷은행 등에서 개발 및 운영 업무를 경험한 개발자를 우대할 예정이다.

코어뱅킹은 여·수신, 외환, 카드, 신용조회 등 모든 고객 거래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금융사의 모든 정보 흐름을 주관하는 핵심 IT시스템이다.

이번 채용은 지원서 접수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3주 이내에 완료될 계획이다.

오는 16일까지 서류를 접수받고 1·2차 면접을 거쳐 오는 29일 이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10월 중 입사하게 된다. 채용 과정 중 각 전형에 대한 평가 결과는 3일 이내에 개별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입사자에게는 전 직장 연봉의 최대 1.5배,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를 제공한다.

한편 토스혁신준비법인은 이번 공채 이후에도 코어뱅킹을 포함한 총 47개 직군에서 상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홍민택 토스혁신준비법인 대표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뱅킹 시스템의 핵심을 처음부터 만들어나가는 흔치 않은 여정에 역량 있는 개발자들이 함께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