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신한카드는 혁신금융사업자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개인사업자 신용평가(CB, Credit Bureau)시장을 새롭게 재편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마이크레딧(My CREDIT)'이라는 자체 상품으로 개인사업자의 CB 사업을 추진 중인 신한카드는 자사가 보유한 결제 빅데이터와 여신관리 업력에 대안 신용평가 플랫폼 등 이종 핀테크사의 신용평가 역량을 결합했다.

차별화된 신용평가 모델 개발뿐만 아니라 B2B 고객을 위한 컨설팅 사업,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등 기존 CB시장 대비보다 폭넓은 사업라인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먼저 국내 최고 수준의 대안 신용평가사인 크레파스와 함께 여신심사에 어려움을 겪는 동남아에 진출했다.

또한, 맞춤형 자산관리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국금융솔루션과 공동 기획해 국내 거주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핀셋 익스펫'을 출시해 운영 중이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마이데이터 실증사업에도 공동 참여해 소상공인의 금융편익 증대를 위한 서비스 마련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혁신금융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개인사업자 CB와 비금융CB 결합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신용평가업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와 연계, 카드가 추진하는 개인사업자 CB 사업이 신용정보 사업 분야에서 지속해서 발전하고,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