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핀크가 하나생명과 제휴를 맺고 보험가입 현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보험 진단' 기능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두 회사의 API 연동을 바탕으로 분산된 보험 가입 내역을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다. 핀크 앱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없이 주민등록번호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보장성·저축성 보험 여부를 비롯한 월 납입액, 계약 및 특약 조건, 보장 내역 등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다.

조회 결과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진단도 제공된다. 가성비, 보장 기간, 납입기간, 갱신, 브랜드 등 총 5개의 평가 항목에 대한 점수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제공한다. 해당 결과에 따라 보험 유지, 조정, 검토 등의 3가지 최종 진단을 내린다.

아울러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더했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현명한 보험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 기술을 더욱더 고도화해 보험뿐 아니라, 고객의 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