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편의점 GS25가 베트남에 이어 몽골에 진출한다.

GS리테일은 몽골 재계 2위 숀콜라이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본사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로열티를 받고 해당국의 사업자에게 브랜드 운영권을 일정 기간 빌려주는 사업 방식이다.

GS25는 내년 상반기 중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에 GS25 1호점을 시작으로 첫해 50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숀콜라이그룹이 몽골 내 주류, 음료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는 식음료 제조 인프라도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한 시너지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

또 우리동네딜리버리, 반값택배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 플랫폼을 현지에 맞는 형태로 개발해 적용할 예정이다.

GS25는 몽골을 도약 삼아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로 진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GS25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으로 성장해 이제는 로열티를 받으며 세계로 수출하는 브랜드가 됐다."며 "숀콜라이그룹과 함께 성공적인 현지 GS25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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