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이 추석을 맞아 협력사의 자금 운용을 돕고 내수 경기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1조1천억원 규모의 협력회사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임직원 대상으로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를 운영한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삼성웰스토리 등 삼성 계열사 10곳은 협력사 물품 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6~7일씩 앞당겨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협력회사의 자금난을 완화하고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는 협력회사의 자금부담 완화를 위해 2011년부터 물품 대금을 매달 4번씩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삼성전기와 삼성SDI, 삼성SDS, 제일기획 등 계열사들도 월 3~8회씩 나눠 지급한다.

삼성은 또 이날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삼성전자와 삼성생명, 삼성물산 등 19개 전 계열사 임직원 약 20만명을 대상으로 자매마을 등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를 운영한다.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명절까지는 각 계열사의 자매마을이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판매를 지원했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장터를 마련했다.

또 이번 온라인 장터 운영 기간을 기존 1~2주에서 4주로 2배 이상 확대하고,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할 계획이다.

온라인 장터에서는 강원도 해담마을의 표고버섯, 충북 둔율올갱이마을의 과일과 옥수수, 전남 담양 도래수마을의 꿀 세트 등 각 계열사 자매마을에서 생산한 특산품이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또 이번 온라인 장터에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에 참여한 27개 중소기업의 상품도 입점시켰다.

임직원들은 온라인 장터에서 자매마을의 농수산물 이외에 스마트공장에서 생산된 어묵이나 황태, 두부과자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제조현장 전문가를 투입해 현장 혁신과 시스템 구축, 자동화 등의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전수하는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을 펼쳐 왔다.

온라인 장터 참가업체 중 황태 가공 업체의 경우는 스마트공장 전환을 통해 생산성이 300% 이상 향상됐으며, 두부과자 제조 기업은 생산성이 약 150% 올랐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