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임대료 임대인에 세제 혜택 연장 방안 검토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이낙연 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초대한 자리에서 13세 이상 국민에 2만원의 통신비를 일괄 지급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9일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합의사항을 소개했다. 4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 '맞춤형 긴급재난지원 패키지'로 들어갈 방침이다. 오는 10일 청와대에서 열리는 비상경제회의에서 최종 결정된다.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문 대통령-민주당 주요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서 이낙연 대표가 "액수가 크지는 않더라도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4차 추경안에서 통신비를 지원해 드리는 것이 다소나마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요청했고 문 대통령이 "같은 생각이다. 코로나로 인해 다수 국민의 비대면 활동이 급증한 만큼 통신비는 구분 없이 일률적으로 지원해드리는 것이 좋겠다"고 답한 결과다.

간담회에서는 '착한 임대료' 문제도 논의됐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코로나19 국면에서 임대료를 깎아준 임대인의 연대 정신을 세제 혜택 연장으로 이어가자고 제의했다. 문 대통령은 "임대인에 대한 세제 혜택을 계속 연장하는 방안을 챙겨 달라"고 청와대 참모들에게 지시했다.

정부는 착한 임대료 할인분에 대해 50%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했다. 기한이 지난 6월 말에 종료됐는데 부활할 가능성이 커졌다.

이낙연 대표는 문 대통령에 추석 선물 보내기 아이디어도 제시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권익위에서 뒷받침하는 조치(농수축산물 선물 한도 20만원 상향조정)가 취해져 시기가 맞아떨어진다고 호응했다.

문 대통령은 "국가적으로 아주 위중하고 또 민생경제, 국민들 삶에 있어서도 아주 엄중한 그런 상황이기 때문에 과거 어느 때보다 협치가 중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난극복에 있어 당정이 하나가 되는 그런 마음으로 임해 나간다면 국민들에게 더 큰 희망이 되고 또 국난극복의 가장 빠른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