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자사의 현 주가 대비 현저히 낮은 목표주가를 제시한 JP모건의 보고서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10일 홈페이지에 올린 입장문에서 "해당 보고서가 경쟁사 대비 부정적 결론을 도출하기 위한 짜맞추기식 내용으로 구성됐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양사는 "JP모건은 자체 실적추정치를 바탕으로 2021년 예상 실적 기준주가를 평가하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는 주가수익비율(PER) 158배, 셀트리온은 76배, 셀트리온헬스케어는 57배로 계산했다"며 "삼성바이오의 밸류에이션 지표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도 투자의견은 셀트리온 및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해 '비중축소'를 제시한 반면 PER이 훨씬 높은 삼성바이오는 '중립'으로 제시했다"며 "목표주가 또한 삼성바이오는 전일 주가보다 높게 제시하고,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전일 주가 대비 각각 60%, 68% 수준으로 제시했다"고 했다.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또 "JP모건이 채택한 현금흐름할인법(DCF) 밸류에이션은 영구성장률 가정치에 따라 주당 가치 산정이 크게 달라진다"고 비판했다.

양사는 "JP모건은 영구성장률을 셀트리온은 4%, 삼성바이오 6%로 가정했는데 셀트리온의 영구성장률을 6%로 가정하면 주당 가치는 40만원 이상으로 크게 오른다"고 했다.

이어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한 영구성장률 가정치는 6%를 적용했지만 미래현금흐름추정에 사용한 전제는 회사가 동의할 수 없는 것"이라며 "동일한 환경에 처한 보고서에 언급된 삼성바이오에피스 대비 극히 보수적인 전제를 사용해 미래 현금흐름을 추정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가로 이 보고서와 관련된 회사의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예고했다.

JP모건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셀트리온 및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한 투자의견을 양사 모두 '비중축소,' 목표주가는 각각 19만원, 7만원으로 제시한 바 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