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미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충격을 극복하기 위해 3조달러(약 3천557조원) 규모의 재정 부양책을 내놔야 한다는 진단이 나왔다.

밀켄 연구소의 윌리엄 리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10일(현지시간) CNBC 방송에 출연해 원격 근무 체계를 강화하고 고용을 창출하는 기업들에 인센티브를 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분석했다.

그는 재정 적자를 무한정 확대하지 않고 어떻게 재정 정책을 펼칠 수 있을지 관건이라며 부양 프로그램의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고 경기가 회복되면 폐기되도록 구조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미국 정부는 정치권의 첨예한 의견 대립으로 추가 부양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미국 경제가 지난 2분기에 31.7% 쪼그라드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한 충격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데도 정부 차원의 추가 대책은 나오지 않는 상황이다.

리 이코노미스트는 재정 부양책이 필요한 상태인데도 미국 정치권은 귀를 닫고 있는 것 같다면서 모든 자금이 경기 부양에 완벽하게 활용되도록 고안하느라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그는 당장 재정 지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부양책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4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