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산하 영국 반도체 설계업체 암홀딩스(Arm Holdings) 매각 발표와 비공개 전환 논의 보도에 약 9% 급등하고 있다.

14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오전 9시 50분 소프트뱅크그룹 주가는 전장 대비 526엔(8.98%) 급등한 6천386엔을 기록했다.

이날 소프트뱅크그룹은 암홀딩스를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에 매각한다고 발표했다. 매각 금액은 400억달러다.

소프트뱅크그룹과 비전펀드는 이번 매각으로 현금 100억달러와 215억달러의 엔비디아 주식을 받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소프트뱅크그룹은 6.7~8.1%의 엔비디아 지분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이어 소프트뱅크그룹이 비상장 전환을 고려하고 있다는 관측도 제기됐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영국 주요 매체의 보도를 인용해 "소프트뱅크그룹 간부가 비공개화(비상장 전환)를 위한 협의를 재개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공시자료 작성, IR 등 상장을 지속하는 데 따른 비용의 크기를 실감한 기업이 적지 않을 것이라며, 비공개로 전환하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을 경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분석했다.

니혼게이자이는 소프트뱅크그룹의 시가총액이 도요타자동차 다음으로 큰 규모라며, 글로벌 주식시장에 파문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jhm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