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는 디지털 키를 기반으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차량과 고객의 위치가 다르더라도 디지털 키를 활용해 전문 업체가 차량을 픽업하고 대리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한 '픽업앤대리' 서비스와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차량을 배송하는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등이다.

현대차는 국내 시장에서 디지털 키 옵션을 선택한 고객의 비중이 70%에 육박하자 차량 출입과 시동, 운행, 제어 등의 기능을 넘어 생활 밀착형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현대차가 공개한 신규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자동차 간의 근거리 무선통신(NFC) 및 저전력 블루투스(BLE) 통신을 기반으로 디지털 키의 공유 기능을 활용했다.

현대차 디지털 키 회원 가입 후 전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향후에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연계 서비스, 백화점 연계 서비스, 세차 연계 서비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커넥티드 기술 발전에 걸맞은 다양하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마련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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