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서 고용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14일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코로나 상황에서 고용 유지는 정말 중요하다. 예산만 늘려서는 부족하다"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실직시 상당수는 위기가 끝나도 일자리를 다시 맡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고용유지 지원금 같이 고용을 유지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20대의 취업 시기가 늦어지는 점도 우려했다.

강 대변인은 "이 발언은 휴직시 인건비를 지원하는 고용유지 지원금 1조3천억원이 그동안 지원해 65만명의 일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는 보고 뒤에 나왔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격상할 때는 데이터를 기반해야 한다고도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 방역조치를 강화하는 일이 생기게 되면 소상공인의 생업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정밀 분석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오후 9시에 영업을 제한했을 때 어느 정도 매출이 감소하는지 비교해 결정해야 한다. 실제 결과가 다르지 않도록 분석을 정밀하게 할 때가 됐다"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