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항암제 '에이빈시오'(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베바시주맙)의 임상 후속 연구 결과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임상의학적 동등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4~18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유럽 종양학회 정기 학술대회(ESMO)에서 이런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같은 행사에서 에이빈시오의 글로벌 임상3상 결과를 발표한 바 있으며,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추가 분석을 진행해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임상의학적 동등성을 재차 입증할 수 있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수집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임상3상에 참여했던 비소세포폐암 환자 중 임상시험 프로토콜을 준수한 순응 집단으로 분류된 665명을 대상으로 에이빈시오와 오리지널 의약품 간 추가적인 비교 분석을 했다.

먼저 24주간의 최고 전체반응률에서 유의미한 치료 경과를 확인할 수 있는 11주 및 17주 차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최고 전체반응률이란 특정 기간 사전에 정해 놓은 범위 이상의 종양 감소를 보인 환자의 비율을 뜻하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과거 총 24주간의 최고 전체반응률을 에이빈시오 임상3상 결과의 1차 유효성 평가 지표로 측정한 바 있다.

그 결과 11주 및 17주 차에 보인 에이빈시오와 오리지널 의약품 간 최고 전체반응률 위험도 차이는 각각 2.2%와 2.4%였고, 두 의약품 간 유의미한 차이점이 발생하지 않았다.

기준점 대비 종양 크기의 최대 변화율을 측정한 결과 역시 에이빈시오와 오리지널 의약품 간 유의미한 차이점이 발생하지 않았다.

에이빈시오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제품으로, 지난 8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마케팅 파트너사 MSD와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5개국을 중심으로 에이빈시오의 본격적인 판매 체제에 돌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 시장에서 베네팔리와 임랄디, 플릭사비, 온트루잔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에이빈시오 출시를 통해 유럽에서 총 다섯 종의 바이오의약품을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