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므누신 "재정적자·연준 대차대조표 걱정할 때 아냐"
스티브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지금은 재정 적자나 연준의 대차대조표를 걱정할 때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므누신 재무장관은 14일 CNBC에 출연해 "미 의회가 재정 적자나 연준의 대차대조표를 걱정해 코로나바이러스 추가 구제안을 지연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66

-OPEC, 코로나19 장기화에 올해 원유수요 감소 전망 더 확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올해와 내년 국제 석유 수요 전망치를 다시 하향 조정했다.
OPEC은 14일 9월 월간보고서를 통해 전세계 원유 수요가 하루 950만 배럴 줄어든 9천20만 배럴로 내다봤다. 이전 보고서에서 하루 910만 배럴 감소를 예상했던 것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더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61

-S&P, 현대차그룹 부정적 관찰 해제…등급 전망은 '부정적'(상보)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가 현대차 그룹의 계열 기업의 신용등급을 강등하지 않고 '부정적 관찰 대상' 등재를 해제했다.
S&P는 다만 신용등급 전망은 '부정적'으로 제시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77

-오라클 "틱톡과 기술 파트너 협상 완료"
오라클이 틱톡의 모회사인 바이트댄스의 기술 파트너가 되는 협상을 완료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14일 CNBC에 따르면 오라클은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이 발표했던 오라클이 바이트댄스의 기술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제안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72

-길리어드 CEO "흡입방식 렘데시비르 시험 중"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의 대니얼 오데이 최고경영자(CE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흡입 방식으로 렘데시비르 사용하는 방안을 시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데이 CEO는 14일 CNBC와 인터뷰에서 비입원 환자들이 렘데시비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71

-UBS-크레딧스위스 인수 합병 고려 중
UBS와 크레딧스위스가 인수 합병을 고려 중이라고 14일 스위스 미디어 인사이드파라데프라츠가 보도했다.
이 언론은 이번 인수 합병은 '시그널'이라는 프로젝트로 불리고 있고 UBS의 회장인 악셀 웨버가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68

-니콜라, 4영업일에 40% 하락…힌덴버그 보고서 반박에도 속수무책
전기차 업계의 다크호스인 니콜라 주가가 4영업일 연속 하락세를 보이며 누적 하락률이 40%대에 이른다고 마켓워치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전기트럭 제조사인 니콜라는 지난주 발표된 힌덴버그의 보고서가 "허위이며 (사실을) 오도"하고 있다고 조목조목 반박했지만 이날도 주가 하락을 막지 못하고 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74

-골드만 "美증시 매도 거의 끝나"…S&P500 연말 목표 3,600 유지
골드만삭스는 최근 기술주 매도세에도 연말 S&P500이 3,600선을 기록할 것이라고 낙관했다.
14일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코스틴이 이끄는 팀은 연말 시장이 3,600으로 오를 것이라는 예상을 유지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76

-WSJ "소프트뱅크 막대한 현금, 기술스타트업 추가 투자·인수 소문"
소프트뱅크그룹이 막대한 현금을 어떻게 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 보도했다.
가장 최근 소프트뱅크의 매각 발표로는 영국 반도체 설계 업체인 '암(ARM)홀딩스'를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에 매각하기로 한 것을 꼽을 수 있다. 당시 매각 합의 금액은 400억 달러였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473

-화웨이 오늘부터 반도체 못 산다…美 전면 제재 개시
중국의 '5G 도약'을 상징하는 기업인 화웨이(華爲)가 미국 정부의 제재로 15일부터 반도체 부품을 새로 사지 못하게 됐다.
지난달 발표된 미국 상무부의 공고에 따르면 이날부터 미국 기술을 부분적으로라도 활용한 세계의 전 반도체 기업은 미국 상무부의 사전 허가를 받아야만 화웨이에 제품을 팔 수 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914153900089?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