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5년만에 확 바꾼 '디 올뉴 투싼' 최초 공개
현대차, 5년만에 확 바꾼 '디 올뉴 투싼' 최초 공개
  • 이윤구 기자
  • 승인 2020.09.15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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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이 5년 만에 기술과 디자인 혁신으로 새로워졌다.

현대차는 15일 '디 올뉴 투싼'을 온라인으로 세계 최초 공개했다.

신형 투싼은 2015년 3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재탄생한 4세대 모델이다.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가 적용된 신형 SUV 모델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구현해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을 적용했으며 시동을 켜면 주간주행등으로 점등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를 탑재했다.

측면부는 대폭 길어진 전장과 축간거리(휠베이스), 짧은 전방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 거리)을 갖춰 정지한 상태에서도 앞으로 달려 나가는 듯한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했다.

후면부는 후미등을 감싸고 있는 검정 테두리 위에 '파라메트릭 히든 램프'를 적용해 후미등 점등 시 삼각형 형상이 모습을 드러내는 '히든 라이팅' 기법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선보였다.

실내는 개방형 클러스터(계기판)와 대시보드 아래로 위치를 내린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풀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전자식 변속버튼(SBW) 등이 미래지향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운전석에는 덮개가 없는 10.25인치 개방형 클러스터가 운전자의 전방 개방감을 높여준다.

현대차는 신형 투싼에 3세대 신규 플랫폼을 적용한 최적화된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전장 4천630㎜, 축간거리 2천755㎜, 2열 레그룸 1천50㎜로 기존 모델보다 80~150㎜까지 늘려 동급 최대 2열 공간은 물론 중형 SUV급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접혀서 밑으로 수납되는 '폴드&다이브' 시트를 2열에 적용했다.

신형 투싼은 동력성능과 연비 경쟁력을 향상한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처음으로 탑재해 엔진 최고 출력 180ps, 최대 토크 27kgf·m, 시스템 최고 출력 230ps, 복합연비 16.2㎞/ℓ의 높은 성능을 갖췄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최고 출력 180ps, 최대 토크 27.0 kgf·m, 복합연비 12.5㎞/ℓ), 스마트스트림 디젤 2.0 엔진(최고 출력 186ps, 최대 토크 42.5kgf·m, 복합연비 14.8㎞/ℓ)을 탑재해 총 3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모든 트림에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을 기본으로 넣었다.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신형 투싼의 감성 공조 시스템은 최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능동형 공기청정기 시스템은 차 안의 공기 질을 센서가 실시간 모니터링해 미세먼지 수준을 숫자로 표시하고,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작동 시켜 실내 공기를 정화한다.

이밖에 신형 투싼에는 온도 설정 시 하나의 명령어로 공조, 시트, 스티어링 휠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복합 제어 기능을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현대 디지털 키와 현대카페이, 카투홈 등 커넥티드 카 서비스들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오는 16일부터 신형 투싼의 사전계약을 한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모델 2천435만~3천155만원, 디젤 모델 2천626만~3천346만원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10월경 별도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신형 투싼은 차세대 SUV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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