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RCS(표준 문자 규격) 기반의 기업형 문자 메시지 서비스 '채팅+'를 공동으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앱) 형태로 기본 탑재된 채팅+는 현재 약 2천500만 고객을 보유한 메시징 서비스로, 이번 기업메시징 서비스 출시는 기업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상품은 개인 간 문자메시지와 그룹 채팅, 대용량 파일 전송 등을 지원한다.

또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11개 메시지 형태를 제공한다.

RCS SMS, RCS LMS, 세로형, 가로형, 슬라이드형, 템플릿 등의 메시지 형태 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슬라이드형으로 꼽힌다.

슬라이드형 메시지는 수신한 메시지를 좌우로 움직이며 볼 수 있는 형태로 기존 문자보다 가독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화번호 저장 없이 메시지 발송 기업의 로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메시지 화면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소개 글과 전화번호 등 기업이 설정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다.

브랜드 등록은 이통3사에서 함께 운영하는 기업정보 등록 채널인 RCS 비즈(Biz) 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이 밖에도, 영수증, 신용카드 승인, 택배 알림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정보성 메시지를 위한 메시지 상품도 추가했다.

이통 3사는 향후 지속적 메시지 디자인을 개선해 간단한 정보성 메시지 전달 이외에도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통3사는 이번 신규서비스를 인증된 기업만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스미싱 등 사고 발생 시 역추적 등의 안전장치 마련 등을 통해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또 메시지 내용에 집중 할 수 있도록 'Web발신', '무료수신거부' 등의 부가 정보는 메시지 상·하단에 배치하고 문자 수신 시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편의 증진에 힘썼다.

이번 서비스는 채팅+를 지원하는 모든 단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